취준

2021 네이버웹툰 개발 챌린지 2차 테스트 후기

멍토 2022. 1. 31.

https://mungto.tistory.com/497

 

2021 네이버웹툰 개발 챌린지 1차 코딩테스트 후기

프로그래머스에 들어가보니 네이버웹툰 개발 챌린지가 열려있었다. 이번에도 평소와 같이 챌린지를 신청했다. 지원부분은 백엔드 개발로 넣었다. 이전까지는 파이썬으로 알고리즘을 풀었지

mungto.tistory.com

2차 테스트는 Spring을 이용한 과제다.

요구사항이 주어지고 해당 요구사항에 맞게 API를 구현해야 한다.

시험규정은 위와 같다.

준비를 위해 지금까지 했던것들을 다시한번 살펴보았다.

 

제한시간은 4시간이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내장 Visual Studio Code로 코드가 제공되었고 설정파일은 yml로 제공됐다.

처음에는 VS Code에서 진행하려 했으나 import에서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해서 인텔리제이로 옮기는 과정을 진행했다.

여기서 yml 파일을 잘못옮겨서 30분간 삽질을 했다.

 

이후 미션을 진행하는데 구현내용은 어렵지 않았다.

문제는 config 설정이었는데 이전에 만들었던 기능임에도 불구하고 설정하는 방법이 기억나지 않았다.

인터넷을 찾아보거나 이전에 작성했던 프로젝트를 보면 금방 해결될 문제인데 여기에서 막히게 되었다.

공식문서를 열심히 찾아보았지만 원하는 부분이 나오지 않았다.

해당 부분에서 2시간 가량 삽질을 하다가 결국 진행했던 부분만 처리하고 제출처리를 했다.

 

결과는 역시 탈락이었다.

스프링이 익숙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였다...

이런 부분은 지속해서 스프링을 경험하며 해결해야 될 문제이니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한다.

기간내에 구현해서 가져가는 문제였다면 진행할 수 있었을 텐데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

💲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