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3 회고록

멍토 2024. 3. 24.

벌써 3월 끝이 다 지나가고 있지만 늦게나마 회고록을 작성한다.

귀찮으니 대충 생각나는 데로 정리한다.

 

상반기

2022년 하반기때 구했던 자취방에서 자취를 계속해서 하고있었지만 회사에서 주 1회 출근 4일 재택으로 확정이 되면서 세입자를 구해 넘기고 본가로 내려갔다.

이때부터 출근날에는 새벽에 일어나서 첫 기차를 타고 출근을 했다.

본가로 돌아가고 바로 집 근처 헬스장을 결제해서 운동을 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자취할때 보다 돈이 더 모이기 시작했는데 그 돈으로 사고싶었던 로봇청소기를 샀다.

로보락 S8 PRO ULTRA를 구매했는데 사고나니까 사람들이 왜 로봇청소기를 사는지 이해했다.

물걸레 청소까지 해주니 손으로 하는 청소빈도가 많이 줄어들었다. 여유가 있다면 하나 장만하는걸 추천한다.

 

일로는 내부개선 과제를 진행했고 난이도가 좀 있어서 하반기까지 이 과제만 진행했다

설계부터 이슈가 없는지 고민하고 사용성에 문제가 생기면 안됐으며 이미 나간 클라이언트와 호환을 시켜야 해서 꽤 어려웠었다.

고민하면서 나왔던 코드들은 생각도 못했지만 특허로 등록되었고 나는 특허공동개발자가 되었다.

 

하반기

회사의 정책이 다시 바뀌면서 다시 출근을 하게됐다.

덕분에 자취방을 다시 구했다 ㅜㅠ..

 

동기들과 같이 말레이시아 여행을 다녀왔다. 처음으로 씨워킹, 스노쿨링, 패러세일링도 해봤다.

나는 영어를 못하는 편인데 동기중 한명이 영어를 너무 유창하게 해서 멋있다는 생각이 드는 여행이었다.

 

서랍을 구독해야 사용할 수 있었던 팀채팅을 무료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작업했다. 생각보다 챙길것들이 많았고 정식으로 릴리즈 되어 이제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폰 15 프로를 구매했고 구매하면서 알뜰폰으로 넘어갔다. 이렇게 하니 통신비가 대폭 절감된것이 체감됐다.

 

 

2023년 달성목표 확인

spring batch를 공부해야 했지만 하지못했다.

1달에 책 1권 읽기의 경우 11권으로 한권이 미달됐다.

사이드 프로젝트는 진행하다가 일정이 바빠져서 스탑상태이며 2024년 이어서 진행중이다.

운동의 경우 본가에 있을때 꾸준히 다녔지만 다시 이사를 오면서 거의 안하게 됐다.

스터디는 2023년에는 진행하지 못했지만 현재 부동산 스터디를 진행중이다.

 

1. spring batch 공부하기 (미달성)

2. 개인적으로 구상한 사이드프로젝트 완성하기(미달성)

3. 1달에 책 1권이상 읽기 (1권 미달... ㅜㅠ)

    3.1 부의 흐름은 반복된다
    3.2 습관의 재발견
    3.3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3.4 경매 권리 분석 이렇게 쉬웠어?
    3.5 exit
    3.6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3.7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3.8 서른 살 청년백수 부동산 경매로 50억 벌다
    3.9 송사무장의 부동산 공매의 기술
    3.10 부동산 투자 이렇게 쉬웠어? :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실전 투자 Secret
    3.11 상가투자 비밀노트 : 상가고수들의 진짜 돈 버는 노하우

4. 부동산 공부하기(책, 강의, 경매, 공매 등) (달성)

    + 경매의 기술 class 강의 수강

5. 연금저축, IRP 최대금액 채워넣기 (달성)

6. 패닉셀 하지 않기 (달성)

7. 운동시작하기 (반절만 달성)

8. 새로운 모듈을 학습하여 업무영역 확장 (팀채팅 진행)

9. 1개이상 스터디 하기 (미달성)

 

2024 년 목표

자기발전과 여유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작년보다 러프하게 목표를 잡았다.

 

1. spring batch 공부하기

2. 사이드프로젝트 진행하기

3. 2달에 책 1권 이상 읽기

4. 부동산 하나 이상 낙찰받기

5. 연금저축, IRP 최대 금액 채워넣기

6. 여유를 가지고 개인 취미생활 즐기기(스키, 게임, +@)

댓글

💲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