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준

2021 NHN 코딩,필기 테스트 후기

멍토 2022. 1. 31.

작년에는 코딩테스트에서 떨어졌던 NHN에 다시 지원했다.

 

작년에는 코딩테스트에서 Python이 안돼서 급하기 C++로 다시했는데 그때 삽질을 많이해서 떨어졌었다.

이번에는 Java를 자주 사용했고 다른 코딩테스트를 준비한다고 어느정도 익숙해진 상태였기 때문에 부담없이 진행했다.

서류를 쓰지는 않았지만? 서류합격이라고 한다.

서류에서 항상 떨어지는 나로서는 좋은 부분이다.

 

알고리즘 문제는 총 3문제였으며 문제난이도는 엄청낮았다.

2시간동안 풀어야 했는데 모든문제를 다푸는데 걸린시간은 1시간 채 걸리지 않았다.

3문제 모두 단순구현이었으며 인풋값을 확인했을때 터질만한 부분이 보이지 않았다.

 

코딩테스트가 끝나고 11월 4일에 결과발표가 났다.

 

생각했던데로 코딩테스트는 합격했고 11월 13일에 2차 필기테스트를 봐야한다.

작년 합격자 지인에게 듣기로 2차 테스트 난이도는 높지않고 실수하지 않는걸 중점적으로 보는것같다고 했다.

이걸 통과하면 면접인데... 이때 카카오와 배민면접을 같이 진행하고 있어서 크게 집중하지 못했다.

 

그리고 준비를 많이하지 못해서인지 결과는 예상대로였다.

따로 준비를 못해서 큰 상심은 없었다.

댓글

💲 광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