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테스트/백준

상수 Python(백준, 2908)

멍토 2020. 9. 17.

난이도 : Bronze 2

문제번호 : 2908

문제 주소 및 출처입니다.

www.acmicpc.net/problem/2908

 

2908번: 상수

상근이의 동생 상수는 수학을 정말 못한다. 상수는 숫자를 읽는데 문제가 있다. 이렇게 수학을 못하는 상수를 위해서 상근이는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문제를 내주었다. 상근이는 세 자리 수 두

www.acmicpc.net


목차

1. 문제 설명

2. 문제 해석

3. 소스 코드


1. 문제 설명

상근이의 동생 상수는 수학을 정말 못한다.

상수는 숫자를 읽는데 문제가 있다.

이렇게 수학을 못하는 상수를 위해서 상근이는 수의 크기를 비교하는 문제를 내주었다.

상근이는 세 자리 수 두 개를 칠판에 써주었다.

그 다음에 크기가 큰 수를 말해보라고 했다.

상수는 수를 다른 사람과 다르게 거꾸로 읽는다.

예를 들어, 734와 893을 칠판에 적었다면, 상수는 이 수를 437과 398로 읽는다.

따라서, 상수는 두 수중 큰 수인 437을 큰 수라고 말할 것이다.

두 수가 주어졌을 때, 상수의 대답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상근이가 칠판에 적은 두 수 A와 B가 주어진다. 두 수는 같지 않은 세 자리 수이며, 0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출력

첫째 줄에 상수의 대답을 출력한다.

 


2. 문제풀이

파이썬에서 지원하는 기능을 이용하면 매우 쉽게 풀 수 있다.

입력을 받을때 int로 바로 바꾸지 않고 입력을 받고 분리를 시킨다.

배열을 뒤집는 파이썬의 문법을 이용하여 수를 거꾸로 뒤집은 뒤 int형으로 치환해준다.

마지막으로 비교 후 정답을 출력해주면 끝이 난다.


3. 소스코드

user_input = input().split()
 
user_input[0= int(user_input[0][::-1])
user_input[1= int(user_input[1][::-1])
 
if user_input[0> user_input[1]:
    print(user_input[0])
else:
    print(user_input[1])

 

댓글

💲 광고입니다.